IPO분석 | 비상장분석 | [칼럼]마리의 단신종합+∝ | [칼럼]황금돼지의 IPO투자노트 | [칼럼]Eagle_EYE의 천리안 | [칼럼]TrueFriend 기고
 
 
HOME > 분석&칼럼 > [칼럼] 황금돼지의IPO 투자노트
 
바이오/헬스케어주 & 시장동향 체크
[황금돼지] 2015-01-16 오전 10:22:31 조회수:4276 http://ipoasset.co.kr/column01/column01_v.asp?idx=69 
 

이틀전 거론했던 바이오/의료/헬스케어주가 연초부터 잘나가네요..


IPO신규상장주 하이로닉, 녹십자엠에스, 랩지노믹스, 비씨월드제약, 알테오젠, 휴메딕스, 메디아나, 테고사이언스 등 주가흐름이 아주 좋네요.


상장예정주에서도 좋습니다.

휴젤, 바디텍메드, 제노포커스, 신라젠 , 다이노나 등.... 장내와 비상장에서 모두 수급이 좋은것 같습니다.


2월초 공모예정인 포시에스의 증권신고서가 효력이 발생되었네요.. 정상적으로 상장이 무난할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말이 많았지만 무난히 상장하는것으로 확정되었네요.


 

포시에스의 총 공모예정주식수는 130만주로 희망공모가 7500원~9100원입니다. 공모청약은 2월2일~3일입니다. 포시에스의 장외가는 12000원선입니다. 공모주가 없는 관계로 수급은 좋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그룹 광고계열사 이노션이 오는 3월에 코스피 예심 청구계획입니다. 승인받고 상장공모는 6월초 정도 될것 같습니다. 대어급 상장이 많은데 몰리지 않고 공모일정이 분산되기를 바랍니다. 여러 투자 방법으로 좋은결과 얻어야겠죠?..^^

line_characters_in_love-11


이노션은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의 누나인 정성이 이노션 고문이 지분 40%, 정 부회장이 10%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2월 개정된 공정거래법에 따르면 자산총액 5조원 이상의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의 경우 총수와 친족 지분이 30% 이상(비상장사는 20% 이상)인 계열사와 대규모로 거래하면 총수나 해당 계열사에 최대 매출액의 5%까지 과징금을 내도록 하고 있다.

정 고문과 정 부회장이 각각 지분 10%를 구주매출하거나 신주발행을 통해 두 사람의 지분율을 30% 아래로 낮추면 일감 몰아주기 규제를 피할 수 있다.이노션 시가총액은 1조5000억~2조원 규모로 추산돼 정 부회장이 지분 10%를 구주매출할 경우 세금을 제하고 1500억원 안팎을 손에 쥘 것으로 보인다.


화장품업체 토니모리가 3월께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6~7월 경 상장이 예상됩니다.

토니모리는 지난해 하반기 상장 계획을 세우고 대우증권을 대표주관사로 선정했다.


동종 화장품업체의 주가수익비율(PER)가 30배에 육박하는 점을 감안할 때 토니모리의 예상 시가총액은 작년 실적을 기준으로 5000억 원을 웃돌 것으로 추정된다. 구주 매출과 신주 모집을 병행할 경우 공모 규모는 1000억~2000억 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토니모리 공모규모도 좋고 관심종목에 콕 넣어두셔야 합니다...^^



금융투자협회에서 추진중인 k-otc 비상장 2부 플랫폼이 3월에 선보인다고 합니다. 오픈전 k-otc 관련내용 정리해볼게요. 비상장주식거래를 좀더 안전하게 할수 있습니다.  우리는 비상장 사모펀드 함께 만들어봐요..^^


기술성심사 통과후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청구한 제노포커스의 심사결과가 조만간 나올 모양입니다. 제노포커스의 장외주가가 10%이상 상승해 1만1000원을 회복했습니다.

 ‘15년 공모주 시장을 마감하며...(공모일정&철회기업)
 제일모직 코스피200 지수 등 4개 지수 특례편입
0
 
댓글달기
눈물 보통 비추천 싫음 좋음 추천 화남
댓글이 없습니다